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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지니스의 근본이 광고의 성과를 심하게 좌지우지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1. 10. 6. 22:57

    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 히트메이커입니다.

     

    앞으로 온오프라인 비지니스 마케팅, 사업성 전반적으로

    유익한 정보 및 인사이트를 많이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마케팅 스킬을 다루기 앞서

    가장 중요한점을 꼭 체크를 할 필요가 있을 꺼 같아

    오늘의 주제로 첫 글을 작성합니다.

     

    코로나 시기 힘듭니다. 참 많이 힘듭니다.

    실제로 데이터를 확인을 해도 전체적인 매출표는 많이 떨어진 지금 상태입니다.

     

    많은 온오프라인의 비지니스는 폐업을 하거나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잘 되는 곳은 환경적요소를 거의 받지 않습니다.

     

    너무 잘됩니다. 잘되는 곳은

     

    오프라인에서는 집합 제한, 시간 제한을 걸면 오히려 웨이팅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온라인에서는 주문 폭주, 택배사 물량 급증, 조기 완판등

    잘되는 비지니스는 너무 잘됩니다.

     

    물론 마케팅도 잘했겠지요.

     

    저희가 포커스를 둬야할 점은 바로 "근본"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코로나가 시작이 되고 폐업을 한 이유 중 하나로

    광고대비 효율이 너무 떨어진점도 있습니다.

    _

     

    이말은 즉슨 소비자들의 자유에 억압이 들어오기 시작했고 소비자들은 선택을 하기 전에

    평소보다 더 많은 고민을 한다는 말입니다. 왜? 소중한 시간을 지키기 위해서

     

    그렇기에 맛있는 식당, 좋은 서비스, 소비자의 눈에 맞는 의류 브랜드등

    수많은 업종 중 근본이 탄탄한 비지니스는 이번 기회에 더 많이 올랐고

    잠재고객이 실제 고객으로 전환이 많이 되었으며

    만족도가 상당히 높기에 충성고객이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무조건 근본이 없기에 망했고 힘들다는 말이 아닙니다.

    코로나로 나라 경제가 흔들리는 건 팩트입니다.

     

    중요 키 포인트는 100% 환경 탓으로 돌리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지금 시기에 어떻게 하면 더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

    "오히려 지금이 기회이지 않을까?"

    등 생산적인 마인드로 시간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중요한 점은 대표님들도 잘 되는 곳은 잘된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아십니다.)

     

    그렇기 버티셨으면 대표님들은 코로나의 제약이 풀리고

    적절한 마케팅 스킬이 시너지 효과를 보이면 눈부시게 성장하실겁니다.

     

    그 동안 버티면서 크고 단단하게 만든 어망을 확 펼치는 겁니다.

     

    어느 순간 코로나가 무뎌지기 시작하면서

    몇몇의 대표님들은 열심히 고독함과 싸우며 만들어 두신 어망을

    조금씩 던지고 그에 맞게 수확을 하고 계십니다.

    (지금 시기는 특히 "코로나때문에 안된다"는 핑계입니다. *시간 제한 업종 제외)

     

    마케팅을 하기 앞서 아직 시간이 조금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근본 체크를 하시는걸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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